DonPush
한밤중 실려온 20대 남성, ‘심근경색’ 충격… 의사들 ‘이 습관’ 경고
미사강변도시
2024.07.22 17:43
159

심근경색 발견된 20대 남성
심장 혈관의 70~80%가 막혀
사소한 생활 습관이 원인

중국의 포털사이트 소후(Sohu)에는 21세에 심근경색이 발견된 남성의 일화가 소개됐다.

한밤중 배가 아파 응급실에 실려 온 21세 남성 A씨는 심전도 검사 후 심근경색이 발견되었고, 심장 카테터 삽입 중에 심장 혈관의 70~80%가 막힌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의사들은 심혈관 질환이 있는 젊은 사람들에게 “선천적으로 혈중 지질이 높은 환자가 종종 발견된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A씨의 경우 선천적인 건강이 원인이 아니었다. 이후 지방과 염분 함량이 높은 튀김과 구운 음식을 자주 섭취했다는 A씨의 생활 습관을 듣고 의사들은 병의 원인을 파악했다.

지방과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과 붉은 고기를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음식이 소화관을 통해 소화된 후 간은 이를 트리메틸아민옥사이드로 전환하게 된다.


트리메틸아민옥사이드는 농도가 높은 경우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게 되고 여기에 심근경색도 포함된다.

또한 튀긴 음식에 사용된 기름, 트랜스 지방, 자유 라디칼 및 기타 물질은 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고온에서 여러 번 튀긴 음식은 자유 라디칼과 발암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해당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신체는 관상동맥 내피세포를 공격하기 시작하고, 심장 판막이 단단해지고 좁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심근경색의 초기 증상 중 일부는 위장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여기에는 메스꺼움과 구토가 있으며, 일부 환자는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가슴이 답답해지거나, 천식, 땀을 흘리는 등 기타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0/400)자 이내 저장됩니다.)

댓글 8

구글 추천 푸시